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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준) 국가법령정보센터의 대한민국 전체 법규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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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14조의2 조
제14조의2(복합건축물의 피난시설 등) 영 제47조제1항 단서의 규정에 의하여 같은 건축물안에 공동주택ㆍ의료시설ㆍ아동관련시설 또는 노인복지시설(이하 이 조에서 "공동주택등"이라 한다)중 하나 이상과 위락시설ㆍ위험물저장 및 처리시설ㆍ공장 또는 자동차정비공장(이하 이 조에서 "위락시설등"이라 한다)중 하나 이상을 함께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기준에 적합하여야 한다. <개정 2005.7.22>
제14조의2(복합건축물의 피난시설 등) 영 제47조제1항 단서의 규정에 의하여 같은 건축물안에 공동주택ㆍ의료시설ㆍ아동관련시설 또는 노인복지시설(이하 이 조에서 "공동주택등"이라 한다)중 하나 이상과 위락시설ㆍ위험물저장 및 처리시설ㆍ공장 또는 자동차정비공장(이하 이 조에서 "위락시설등"이라 한다)중 하나 이상을 함께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기준에 적합하여야 한다. <개정 2005.7.22.>
1. 공동주택등의 출입구와 위락시설등의 출입구는 서로 그 보행거리가 30미터 이상이 되도록 설치할 것
2. 공동주택등(당해 공동주택등에 출입하는 통로를 포함한다)과 위락시설등(당해 위락시설등에 출입하는 통로를 포함한다)은 내화구조로 된 바닥 및 벽으로 구획하여 서로 차단할 것
3. 공동주택등과 위락시설등은 서로 이웃하지 아니하도록 배치할 것
4. 건축물의 주요 구조부를 내화구조로 할 것
5. 거실의 벽 및 반자가 실내에 면하는 부분(반자돌림대ㆍ창대 그 밖에 이와 유사한 것을 제외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의 마감은 불연재료ㆍ준불연재료 또는 난연재료로 하고, 그 거실로부터 지상으로 통하는 주된 복도ㆍ계단 그밖에 통로의 벽 및 반자가 실내에 면하는 부분의 마감은 불연재료 또는 준불연재료로 할 것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14조의2 (복합건축물의 피난시설 등)



Check(REFB_14-2){

     IF CS THEN KS

}



CS{


Building myBuilding1{
Building.usage = "MultiUnitHouse" 
   OR Building.usage = "MedicalFacility"

   OR Building.usage =  "ChildrenRelatedFacility"

   OR Building.usage =  "WelfareFacilityForTheAged"
}

 Building myBuilding2{
Building.usage = "AmusementFacility"

   OR Building.usage = "FacilityForStorageAndTreatmentOfDangerousSubstance"

   OR Building.usage = "Factory"

   OR Building.usage = "AutomobileRepairShop"
}

hasObject(Building, myBuilding1) = TRUE
hasObject(Building, myBuilding2) = TRUE


}



KS{

   getResult(REFB_14-2_0_1)=True

   getResult(REFB_14-2_0_2)=True

   getResult(REFB_14-2_0_3)=True

   getResult(REFB_14-2_0_4)=True

   getResult(REFB_14-2_0_5)=True

   

}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14조의2 (복합건축물의 피난시설 등) 1호

Check(REFB_14-2_0_1){
KS
}

KS{
Space mySpace{
Space.usage="MultiUnitHouse"
OR Space.usage="MedicalFacility"
OR Space.usage="ChildrenRelatedFacility"
OR Space.usage="WelfareFacilityForTheAged"
}

Space mySpace2{
Space.usage="AmusementFacility"
OR Space.usage="FacilityForStorageAndTreatmentOfDangerousSubstance"
OR Space.usage="Factory"
OR Space.usage="AutomobileRepairShop"
}


getSpaceDiatance(mySpace.Door, mySpace2.Door)>=30 m

}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14조의 2 (복합건축물의 피난시설 등) 2호

Check(REFB_14-2_0_2){
KS
}

KS{
Space mySpace{
Space.usage="MultiUnitHouse"
OR Space.usage="MedicalFacility"
OR Space.usage="ChildrenRelatedFacility"
OR Space.usage="WelfareFacilityForTheAged"
}

Space mySpace2{
Space.usage="AmusementFacility"
OR Space.usage="FacilityForStorageAndTreatmentOfDangerousSubstance"
OR Space.usage="Factory"
OR Space.usage="AutomobileRepairShop"
}

Passage myPassage{
isAccessible(Passage, mySpace)=True
OR isAccessible(Passage, mySpace2)=True
}


isFirePartition(mySpace)=True
isFirePartition(mySpace2)=True
isFirePartition(myPassage)=True
}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14조의2 (복합건축물의 피난시설 등) 3호

Check(REFB_14-2_0_3){
KS
}

KS{

Space mySpace{
Space.usage="MultiUnitHouse"
OR Space.usage="MedicalFacility"
OR Space.usage="ChildrenRelatedFacility"
OR Space.usage="WelfareFacilityForTheAged"
}

Space mySpace2{
Space.usage="AmusementFacility"
OR Space.usage="FacilityForStorageAndTreatmentOfDangerousSubstance"
OR Space.usage="Factory"
OR Space.usage="AutomobileRepairShop"
}

isAdjacent(mySpace, mySpace2)=False

}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14조의2 (복합건축물의 피난시설 등) 4호 Check(REFB_14-2_0_4){ KS } KS{ isFireResistantStructure(MainStructuralPart)=True }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14조의2 (복합건축물의 피난시설 등) 5호 Check(REFB_14-2_0_5){ KS } KS{ Object myObject{ getObject(Room.wall) getObject(Room.CeilingCovering) } Corridor myCorridor{ isGoThrough(Room, Corridor, Ground )=True } Stair myStair{ isGoThrough(Room,Stair, Ground )=True } Passage myPassage{ isGoThrough(Room,Passage, Ground )=True } Space mySpace{ Space.usage==myCorridor.usage OR Space.usage==myStair.usage OR Space.usage=myPassage.usage } Object myObject2{ getObject(mySpace.wall) getObject(mySpace.CeilingCovering) } ( isObjectProperty(myObject.InteriorFinish.Material.nonCombustibility)=True OR isObjectProperty(myObject.InteriorFinish.Material.quasiNonCombustibility)=True OR isObjectProperty(myObject.InteriorFinish.Material.flameResistance)= True ) isObjectProperty(myObject2.InteriorFinish.Material.nonCombustibility)=True OR isObjectProperty(myObject2.InteriorFinish.Material.quasiNonCombustibility)=Tr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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