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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 제 10 조
1. 삭제 <1996.2.9> 마. 채광이 되는 창문이 있거나 예비전원에 의한 조명설비를 할 것 사. 피난층이 있는 승강장의 출입구(승강장이 없는 경우에는 승강로의 출입구)로부터 도로 또는 공지(공원·광장 기타 이와 유사한 것으로서 피난 및 소화를 위한 당해 대지에의 출입에 지장이 없는 것을 말한다)에 이르는 거리가 30미터 이하일 것 아. 승강장 출입구 부근의 잘 보이는 곳에 당해 승강기가 비상용승강기임을 알 수 있는 표지를 할 것 제10조(비상용승강기의 승강장 및 승강로의 구조) 법 제64조제2항에 따른 비상용승강기의 승강장 및 승강로의 구조는 다음 각 호의 기준에 적합하여야 한다. <개정 1996.2.9., 1999.5.11., 2002.8.31., 2006.2.13., 2008.7.10.> 2. 비상용승강기 승강장의 구조 가. 승강장의 창문·출입구 기타 개구부를 제외한 부분은 당해 건축물의 다른 부분과 내화구조의 바닥 및 벽으로 구획할 것. 다만, 공동주택의 경우에는 승강장과 특별피난계단(「건축물의 피난·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9조의 규정에 의한 특별피난계단을 말한다. 이하 같다)의 부속실과의 겸용부분을 특별피난계단의 계단실과 별도로 구획하는 때에는 승강장을 특별피난계단의 부속실과 겸용할 수 있다. 나. 승강장은 각층의 내부와 연결될 수 있도록 하되, 그 출입구(승강로의 출입구를 제외한다)에는 갑종방화문을 설치할 것. 다만, 피난층에는 갑종방화문을 설치하지 아니할 수 있다. 다. 노대 또는 외부를 향하여 열 수 있는 창문이나 제14조제2항의 규정에 의한 배연설비를 설치할 것 라. 벽 및 반자가 실내에 접하는 부분의 마감재료(마감을 위한 바탕을 포함한다)는 불연재료로 할 것 바. 승강장의 바닥면적은 비상용승강기 1대에 대하여 6제곱미터 이상으로 할 것. 다만, 옥외에 승강장을 설치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3. 비상용승강기의 승강로의 구조 가. 승강로는 당해 건축물의 다른 부분과 내화구조로 구획할 것 나. 각층으로부터 피난층까지 이르는 승강로를 단일구조로 연결하여 설치할 것 제10조(비상용승강기의 승강장 및 승강로의 구조) 법 제64조제2항에 따른 비상용승강기의 승강장 및 승강로의 구조는 다음 각 호의 기준에 적합하여야 한다. <개정 1996.2.9, 1999.5.11, 2002.8.31, 2006.2.13, 2008.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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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 10조 (비상용승강기의 승강장 및 승강로의 구조)
Check(RFB_10_0_2){
getResult(RFB_10_0_2_가) = TRUE
getResult(RFB_10_0_2_나) = TRUE
getResult(RFB_10_0_2_다) = TRUE
getResult(RFB_10_0_2_라) = TRUE
getResult(RFB_10_0_2_바) = TRUE
getResult(RFB_10_0_2_사) = TRUE
}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 10조 (비상용승강기의 승강장 및 승강로의 구조) 2호 가목 Check(RFB_10_0_2_가){ }
KS{ isPartitioned(, obj2, obj3) } }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 10조 (비상용승강기의 승강장 및 승강로의 구조) 2호 나목 Check(RFB_10_0_2_나){ KS1 AND IF !(CS) THEN KS2 } Space mySpace{ hasObject(Floor,Space)=TRUE isAccessible(Platform,Space) = TRUE } KS1{ isExist(mySpace)=TRUE } CS{ isAccessible(Platform, myFloor) = TRUE } KS2{ Door myDoor{ hasSpace(Platform, Door) =TRUE hasSpace(mySpace, Door) =TRUE Door != ElevatorShaft.Opening } isObjectProperty(myDoor.isStrictFireproofDoor)= TRUE }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 10조 (비상용승강기의 승강장 및 승강로의 구조) 2호 다목 Check(RFB_10_0_2_다){ KS } KS{ Elevator myElevator{ isObjectProperty(Elevator.isEmergency)=TRUE } Window myWindow{ isObjectProperty(Window.isExternalDirection)=TRUE } SmokeExhaustionSystem mySmokeExhaustionSystem{ getResult(RFB_14_2) = TRUE } hasObject(myElevator.Platform,OpenFloorStructure) = TRUE hasObject(myElevator.Platform, myWindow) = TRUE isExist(mySmokeExhaustionSystem)=TRUE }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 10조 (비상용승강기의 승강장 및 승강로의 구조) 2호 라목 Check(RFB_10_0_2_라){ KS }
KS{ Elevator myElevator{ isObjectProperty(Elevator.isEmergency)=TRUE } isObjectProperty(myElevator.Platform.Wall.InteriorFinish.Material.nonCombustibility) = TRUE isObjectProperty(myElevator.Platform.CeilingCovering.InteriorFinish.Material.nonCombustibility) = TRUE }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 10조 (비상용승강기의 승강장 및 승강로의 구조) 2호 바목 Check(RFB_10_0_2_바){ IF !CS THEN KS }
Elevator myElevator{ isObjectProperty(Elevator.isEmergency)=TRUE }
CS{ isExternal(myElevator.Platform) = TRUE } KS{ EN = getObjectProperty(Elevator.numberOf) getObjectProperty(myElevator.Platform.area) >= EN*6 }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 10조 (비상용승강기의 승강장 및 승강로의 구조) 3호
Check(RFB_10_0_3){
getResult(RFB_10_0_3_가) = TRUE
getResult(RFB_10_0_3_나) = TRUE
}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 10조 (비상용승강기의 승강장 및 승강로의 구조) 3호 가목 Check(RFB_10_0_3_가){ KS } KS{ Elevator myElevator{ isObjectProperty(Elevator.isEmergency)=TRUE }
isObjectProperty(myElevator.ElevatorShaft.isFirePartition)=TRUE }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 10조 (비상용승강기의 승강장 및 승강로의 구조) 3호 나목
Check(RFB_10_0_3_나){
KS
}
KS{
Floor myFloor{
isObjectProperty(Floor.isEscape)=TRUE
}
ElevatorShaft myElevatorShaft1{
hasObject(Floor,ElevatorShaft)=TRUE
}
ElevatorShaft myElevatorShaft2{
hasObject(myFloor,ElevatorShaft)=TRUE
}
isConnectedTo(myElevatorShaf1t, myElevatorShaft2, SingleStructure)=TRUE
}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 10조 (비상용승강기의 승강장 및 승강로의 구조) Check(RFB_10){ getResult(RFB_10_2) = TRUE getResult(RFB_10_3) = TR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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