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10 조
제10조(관람실 등으로부터의 출구의 설치기준) ①영 제38조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건축물의 관람실 또는 집회실로부터 바깥쪽으로의 출구로 쓰이는 문은 안여닫이로 해서는 안 된다. <개정 2019.8.6> ②영 제38조에 따라 문화 및 집회시설 중 공연장의 개별 관람실(바닥면적이 300제곱미터 이상인 것만 해당한다)의 출구는 다음 각 호의 기준에 적합하게 설치해야 한다. <개정 2019.8.6> 1. 관람실별로 2개소 이상 설치할 것 3. 개별 관람실 출구의 유효너비의 합계는 개별 관람실의 바닥면적 100제곱미터마다 0.6미터의 비율로 산정한 너비 이상으로 할 것 제10조(관람석등으로부터의 출구의 설치기준) ①영 제38조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건축물의 관람석 또는 집회실로부터 바깥쪽으로의 출구로 쓰이는 문은 안여닫이로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10조(관람석등으로부터의 출구의 설치기준) ①영 제38조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건축물의 관람석 또는 집회실로부터 바깥쪽으로의 출구로 쓰이는 문은 안여닫이로 하여서는 아니된다. ②영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문화 및 집회시설중 공연장의 개별관람석(바닥면적이 300제곱미터 이상인 것에 한한다)의 출구는 다음 각호의 기준에 적합하게 설치하여야 한다. 1. 관람석별로 2개소 이상 설치할 것 2. 각 출구의 유효너비는 1.5미터 이상일 것 3. 개별 관람석 출구의 유효너비의 합계는 개별 관람석의 바닥면적 100제곱미터마다 0.6미터의 비율로 산정한 너비 이상으로 할 것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10조 (관람석등으로부터의 출구의 설치기준) 1항
check(REFB_10_1){
Space mySpace = getSpace("Auditorium") + getSpace("AssemblyHall")
Door myExit {
isAccessible(mySpace, Door) = TRUE
isObjectProperty(Door.isEntrance) = TRUE
}
getObjectProperty(myExit.panelOperationType) != "OpeningInDoor"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10조 (관람석등으로부터의 출구의 설치기준) 2항 check(REFB_10_2){ IF (CS) THEN KS ENDIF }
CS{ getBuildingUsage() = "CulturalAndAssemblyFacility.PerformanceHall"
Space mySpace = getSpace("individualSeats") getFloorArea(mySpace) >= 300
KS{ getResult(REFB_10_2_1) = TRUE getResult(REFB_10_2_2) = TRUE getResult(REFB_10_2_3) = TRUE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10조 (관람석등으로부터의 출구의 설치기준) 2항 1호
check(REFB_10_2_1){
Door myExit {
Door.Space.name = "individualSeats"
getFloorArea(Door.Space) >= 300
isObjectProperty(Door.isEntrance) = TRUE
}
getObjectCount(myExit) >= 2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10조 (관람석등으로부터의 출구의 설치기준) 2항 2호
check(REFB_10_2_2){
Door myExit {
Door.Space.name = "individualSeats"
getFloorArea(Door.Space) >= 300
isObjectProperty(Door.isEntrance) = TRUE
}
getObjectWidth(myExit) >= 1.5m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10조 (관람석등으로부터의 출구의 설치기준) 2항 3호
check(REFB_10_2_3){
Door myExit {
Door.Space.name = "individualSeats"
getFloorArea(Door.Space) >= 300
isObjectProperty(Door.isEntrance) = TRUE
}
getTotalObjectWidth(myExit) >= getFloorArea(myExit.Space)/100*0.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