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stry of Land, Infrasrtucture and Transport |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Space and Design IT Lab | Hanyang University
Open BIM based Technological Environment for Building Design Quality Enhancement
1-2. 설계품질검증 자동화를 위한 각종 법규 및 제기준의 체계화된 논리규칙 데이터베이스 구축 - 건축물 설계품질 혁신을 위한 개방형 BIM 기술 환경 구축 | 국토교통부
  Home Welcome to BIM Project Website - Hanyang University
PAGE MENU   MainPage
전체법규 - 법규데이터베이스
- 대한민국 전체 법규 목록
- 설계품질검토 대상 관련법규
대상법규 - 문장 논리규칙체계화
- 조항단위 논리규칙체계
- 문장단위 논리규칙체계
주어부 - 객체.속성 데이터베이스
- 법규로부터의 객체.속성 분류
- 명칭DB: 객체 | 객체및속성
서술부 - 함수 데이터베이스
- 논리규칙화 함수 분류
- 논리규칙화 함수 DB
관계부 - 문장 내.외 관계논리
- 문장 내.외 관계유형분류
- 법규조항관계도:
1차년도 | 2차년도 | 3차년도
- 문장 내.외관계 논리체계화
문장단위 | 체크리스트 단위
KBIMCode 데이터베이스
- KBIMCode Lang. Definition
- KBIMCode Editor
- KBimCode Database:
문장단위 | 조항단위
- KBimLogic Applications
 
     HOME
설계품질검토용 건축법 및 관련법규 - KBIMCode (문장단위)
    1      
1 / 1 page Total 1,131/ 1,131 records    신규입력 엑셀저장
Select
ALL
None
#
ID
Law
Jo
JO Name
HANG
HO
MOK
Text
Search!
1
1576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29조 1 항

제29조(피난용승강기의 설치 및 구조) ① 고층건축물에는 법 제64조제1항에 따라 건축물에 설치하는 승용승강기 중 1대 이상을 제30조에 따른 피난용승강기의 설치기준에 적합하게 설치하여야 한다. 다만, 준초고층 건축물 중 공동주택은 제외한다.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29조 (피난용승강기의 설치 및 구조) 1항 



Check(REFB_29_1){

   IF (!CS1 AND CS2)THEN KS 

}



CS1{



   Building myBuilding{

         isObjectProperty(Building.isQuasiHighriseBuilding )=True

   }



    getBuildingUsage()="myBuilding.MultiUnitHouse"

}

CS2{

    isObjectProperty(Building.isHighBuilding) = TRUE

}

KS{

   getResult(REFB_30)=True

   getResult(REFB_29_2)=True

} 














Modify
2
2688 건축법 시행령 제 34조 4 항

④ 준초고층 건축물에는 피난층 또는 지상으로 통하는 직통계단과 직접 연결되는 피난안전구역을 해당 건축물 전체 층수의 2분의 1에 해당하는 층으로부터 상하 5개층 이내에 1개소 이상 설치하여야 한다. 다만,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따라 피난층 또는 지상으로 통하는 직통계단을 설치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신설 2011.12.30., 2013.3.23.>





// 건축법 시행령 34조 (직통계단의 설치) 4항

check(EDBA_34_4){

		IF !CS THEN KS ENDIF

}

CS{

		Stair myStair{

				isObjectProperty(Stair.isDirect) = TRUE

		}

		Floor myFloor{

				isObjectProperty(Floor.isEscape) = TRUE

		}

		isDirectlyAccessible(myStair, myFloor) = TRUE

		OR isDirectlyAccessible(myStair, Ground) = TRUE

}

				

KS{

		isObjectProperty(Building.isQuasiHighriseBuilding) = TRUE

		Stair myStair{

				isObjectProperty(Stair.isDirect) = TRUE			

		}

		Zone myZone{

				isObjectProperty(Zone.isEgressSafetyZone) = TRUE

		}

		Floor myFloor{

				isObjectProperty(Floor.isEscape) = TRUE

		}

                isGoThrough(myFloor, myZone, myStair) = TRUE

		OR isGoThrough(myFloor, Ground, myStair) = TRUE

		(getBuildingStoriesCount()/2)-5 < getFloorNumber(myZone)

                getFloorNumber(myZone) < (getBuildingStoriesCount()/2)+5

} 














Modify
3
2872 건축법 시행령 제 61조 2 항 2호

2. 고층건축물





//  건축법 시행령 61조 (건축물의 마감재료) 2항 2호
Check(EDBA_61_2_2){
	KS
}

KS{
	getObjectProperty(Building.isHighriseBuilding) = TRUE
	OR getObjectProperty(Building.isQuasiHighriseBuilding) = TRUE
} 














Modify
    1      
 
This is Design IT Lab server's restricted area. Authorized users could access this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