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9325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제 4조 1 항 2호
2. 송수구는 구경 65㎜의 쌍구형으로 설치할 것. 다만, 하나의 송수구역에 부착하는 살수헤드의 수가 10개 이하인 것은 단구형의 것으로 할 수 있다.
//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4조 (송수구 등) 1항 2호
Check(NFSC503_4_1_2){
IF CS THEN KS
}
CS{
Zone myZone{
isObjectProperty(Zone.isWaterSupplyZone)=TRUE
}
hasObject(myZone.One,HookingUpSprinklerSystem.Head .)=TRUE
getObjectCount(HookingUpSprinklerSystem.Head .) <= 10
}
KS{
Port myPort{
getObjectProperty(Port.systemType) = "HookingUpSprinklerSystem"
getObjectProperty(Port.typeForWater) = "FireDepartmentConnection"
}
isObjectProperty(myPort.diameter) = 65mm
getObjectProperty(myPort.shapeType) = "DoubleType"
}
Modify
2
9339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제 4조 4 항
④개방형헤드를 사용하는 연결살수설비에 있어서 하나의 송수구역에 설치하는 살수헤드의 수는 10개 이하가 되도록 하여야 한다.
//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4조 (송수구 등) 4항
Check(NFSC503_4_4){
IF CS THEN KS
}
CS{
Head myHead{
getObjectProperty(Head.openAndCloseType) = "OpenType"
}
getObjectProperty(myHead.systemType) = "HookingUpSprinklerSystem"
}
KS{
Zone myZone{
isObjectProperty(Zone.isWaterSupplyZone) = TRUE
}
Head myHead{
isInstalled(HookingUpSprinklerSystem.Head , myZone.One) = TRUE
}
getObjectCount(myHead) <= 10
}
Modify
3
9346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제 5조 2 항 1호
(표)
//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5조 (배관 등) 2항 1호
Check(NFSC503_5_2_1){
IF CS THEN KS
}
CS{
getObjectProperty(Head.systemType) = "HookingUpSprinklerSystem"
isObjectProperty(Head.isShared) = FALSE
}
KS{
Head myHead{
isInstalled(HookingUpSprinklerSystem.Head ., Pipe.One) = TRUE
}
NH = getObjectCount(myHead)
IF NH = 1 THEN getObjectDiameter(Pipe) >= 32mm
ELSE IF NH = 2 THEN getObjectDiameter(Pipe) >= 40mm
ELSE IF NH = 3 THEN getObjectDiameter(Pipe) >= 50mm
ELSE IF NH = 4 OR NH = 5 THEN getObjectDiameter(Pipe) >= 65mm
ELSE IF NH >= 6 AND HN <= 10 THEN getObjectDiameter(Pipe) >= 80mm
}
Modify
4
9366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제 6조 1 항
제6조(연결살수설비의 헤드) ①연결살수설비의 헤드는 연결살수설비전용헤드 또는 스프링클러헤드로 설치하여야 한다.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6조 (배관 등) 1항
Check(NFSC503_6_1){
KS
}
KS{
getObjectProperty(HookingUpSprinklerSystem.Head ) = "SprinklerHead"
}
Modify
5
9369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제 6조 2 항 2호
2. 천장 또는 반자의 각 부분으로부터 하나의 살수헤드까지의 수평거리가 연결살수설비전용헤드의 경우은 3.7m 이하, 스프링클러헤드의 경우는 2.3m 이하로 할 것. 다만, 살수헤드의 부착면과 바닥과의 높이가 2.1m 이하인 부분은 살수헤드의 살수분포에 따른 거리로 할 수 있다.
//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6조 (연결살수설비의 헤드) 2항 2호
Check(NFSC503_6_2_2){
IF (CS1 THEN KS1) OR (CS2 THEN KS2)
}
CS1{
Head myHead{
isObjectProperty(HookingUpSprinklerSystem.Head .isShared) = FALSE
}
isExist(myHead) = TRUE
}
KS1{
getObjectDistance(Ceiling, HookingUpSprinklerSystem.Head ) <= 3.7m
OR getObjectDistance(CeilingCovering, HookingUpSprinklerSystem.Head ) <= 3.7m
}
CS2{
isExist(SprinklerHead) = TRUE
}
KS2{
getObjectDistance(Ceiling, SprinklerSystem) <= 2.3m
OR getObjectDistance(CeilingCovering, SprinklerSystem) <= 2.3m
}
Modify
6
9386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제 6조 4 항
④가연성 가스의 저장·취급시설에 설치하는 연결살수설비의 헤드는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라 설치하여야 한다. 다만, 지하에 설치된 가연성가스의 저장·취급시설로서 지상에 노출된 부분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개정 2012.8.20>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6조 (연결살수설비의 헤드) 4항
Check(NFSC503_6_4){
IF !(CS) THEN KS
}
CS{
getFloorElevationHeight(?) = A
getSpaceHeight(?) = B
A + B <= 0
}
KS{
hasSpace(?, HookingUpSprinklerSystem.Head ) = TRUE
getResult(NFSC503_6_4_1) = TRUE
getResult(NFSC503_6_4_2) = TRUE
}
Modify
7
9387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제 6조 4 항 1호
1. 연결살수설비 전용의 개방형헤드를 설치할 것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6조 (연결살수설비의 헤드) 4항 1호
Check(NFSC503_6_4_1){
KS
}
KS{
getObjectProperty(HookingUpSprinklerSystem.Head .openAndCloseType) = "OpenType"
}
Modify
8
9388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제 6조 4 항 2호
2. 가스저장탱크·가스홀더 및 가스발생기의 주위에 설치하되, 헤드상호간의 거리는 3.7m 이하로 할 것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6조 (연결살수설비의 헤드) 4항 2호
Check(NFSC503_6_4_2){
KS
}
KS{
getObjectWidth(HookingUpSprinklerSystem.Head , c) <= 3.7m
}
Modify
9
9390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제 7조
제7조(헤드의 설치제외) 연결살수설비를 설치하여야 할 특정소방대상물 또는 그 부분으로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장소에는 연결살수설비의 헤드를 설치하지 아니할 수 있다. <개정 2012.8.20>
//연결살수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3) 7조 (헤드의 설치제외)
Check(NFSC503_7){
IF CS THEN KS
}
CS{
getResult(NFSC503_7_0_3) = TRUE
OR getResult(NFSC503_7_0_5) = TURE
}
KS{
isInstalled(HookingUpSprinklerSystem.Head ) = TRUE
OR isInstalled(HookingUpSprinklerSystem.Head ) != TRUE
}
Modif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