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stry of Land, Infrasrtucture and Transport |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Space and Design IT Lab | Hanyang University
Open BIM based Technological Environment for Building Design Quality Enhancement
1-2. 설계품질검증 자동화를 위한 각종 법규 및 제기준의 체계화된 논리규칙 데이터베이스 구축 - 건축물 설계품질 혁신을 위한 개방형 BIM 기술 환경 구축 | 국토교통부
  Home Welcome to BIM Project Website - Hanyang University
PAGE MENU   MainPage
전체법규 - 법규데이터베이스
- 대한민국 전체 법규 목록
- 설계품질검토 대상 관련법규
대상법규 - 문장 논리규칙체계화
- 조항단위 논리규칙체계
- 문장단위 논리규칙체계
주어부 - 객체.속성 데이터베이스
- 법규로부터의 객체.속성 분류
- 명칭DB: 객체 | 객체및속성
서술부 - 함수 데이터베이스
- 논리규칙화 함수 분류
- 논리규칙화 함수 DB
관계부 - 문장 내.외 관계논리
- 문장 내.외 관계유형분류
- 법규조항관계도:
1차년도 | 2차년도 | 3차년도
- 문장 내.외관계 논리체계화
문장단위 | 체크리스트 단위
KBIMCode 데이터베이스
- KBIMCode Lang. Definition
- KBIMCode Editor
- KBimCode Database:
문장단위 | 조항단위
- KBimLogic Applications
 
     HOME
설계품질검토용 건축법 및 관련법규 - KBIMCode (문장단위)
    1      
1 / 1 page Total 1,131/ 1,131 records    신규입력 엑셀저장
Select
ALL
None
#
ID
Law
Jo
JO Name
HANG
HO
MOK
Text
Search!
1
1166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 제 10조 2호 나 목

나. 승강장은 각층의 내부와 연결될 수 있도록 하되, 그 출입구(승강로의 출입구를 제외한다)에는 갑종방화문을 설치할 것. 다만, 피난층에는 갑종방화문을 설치하지 아니할 수 있다.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 10조 (비상용승강기의 승강장 및 승강로의 구조) 2호 나목
Check(RFB_10_0_2_나){
	KS1 AND IF !(CS) THEN KS2
}
	Space mySpace{
	hasObject(Floor,Space)=TRUE
	isAccessible(Platform,Space) = TRUE
	}
KS1{
	isExist(mySpace)=TRUE
}
CS{
	isAccessible(Platform, myFloor) = TRUE
}
KS2{
	Door myDoor{
		hasSpace(Platform, Door) =TRUE
		hasSpace(mySpace, Door) =TRUE
		Door != ElevatorShaft.Opening
	}
	isObjectProperty(myDoor.isStrictFireproofDoor)= TRUE
}
 














Modify
2
1345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8조의2조 2 항

② 피난안전구역에 연결되는 특별피난계단은 피난안전구역을 거쳐서 상ㆍ하층으로 갈 수 있는 구조로 설치하여야 한다.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8조의2 (피난안전구역의 설치기준) 2항

Check(REFB_8-2_2){



   Zone myZone{

      isObjectProperty(Zone.isEgressSafetyZone)=TRUE

   }

   Stair myStair{

      isObjectProperty(Stair.isSpecialEscape)=TRUE

      isAccessible(myZone, Stair)=TRUE

   }

  Floor myFloor{

         Floor.number>getFloorNumber(myZone)

         OR Floor.number













Modify
3
1349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8조의2조 3 항 3호

3. 건축물의 내부에서 피난안전구역으로 통하는 계단은 특별피난계단의 구조로 설치할 것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8조의2 (직통계단의 설치기준) 3항3호
check(REFB_8-2_3_3){
   
  Stair myStair{
     isExternal(Stair)=FALSE
     isAccessible(myZone, Stair)=TRUE
  }
  isObjectProperty(Stair.isSpecialEscape)=TRUE
  
} 














Modify
4
1369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9조 2 항 2호 가 목

가. 계단은 그 계단으로 통하는 출입구외의 창문등(망이 들어 있는 유리의 붙박이창으로서 그 면적이 각각 1제곱미터 이하인 것을 제외한다)으로부터 2미터 이상의 거리를 두고 설치할 것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9조 (피난계단 및 특별피난계단의 구조) 2항 2호 가목

check(REFB_9_2_2_1){

    IF (CS) THEN KS

}





CS {

Opening myOpening1{			getObjectProperty(Opening.material)= “WireContainedGlass”

	getObjectProperty(Window.panelOperationType)= “FixedSashWindow”

	getObjectProperty(Opening.area)=< 1㎡	

}

Door myDoor {

	isAccessible(Stair, Door)=TRUE

}

Opening myOpening2{

	getObject(Opening) != myOpening1 

	getObject(Opening) != myDoor	

}

isExist(myOpening2) = TRUE

}



KS{

getElementDistance(Stair, myOpening2, a)>=2m;	

} 














Modify
5
1372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9조 2 항 2호 라 목

라. 계단은 내화구조로 하고 지상까지 직접 연결되도록 할 것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9조 (피난계단 및 특별피난계단의 구조) 2항 2호 라목

check(REFB_9_2_2_4){

	KS     

}

KS {

	isObjectProperty(Stair.isFireResistantStructure) = TRUE

	isAccessible(Stair, Ground)= TRUE

} 














Modify
6
1383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9조 2 항 3호 차 목

차. 계단은 내화구조로 하되, 피난층 또는 지상까지 직접 연결되도록 할 것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9조 (피난계단 및 특별피난계단의 구조) 2항 3호 차목

check (REFB_9_2_3_10){

	KS

}

KS{

	Floor myFloor {

		isObjectProperty(Floor.isEscape) =TRUE

	isObjectProperty(Stair.isFireResistantStructure) = TRUE

	isAccessible(Stair,myFloor)=TRUE

	OR isAccessible(Stair,Ground)=TRUE

} 














Modify
7
1385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9조 3 항

③영 제35조제1항에 따른 피난계단 또는 특별피난계단은 돌음계단으로 하여서는 아니되며, 영 제40조에 따라 옥상광장을 설치하여야 하는 건축물의 피난계단 또는 특별피난계단은 해당 건축물의 옥상으로 통하도록 설치하여야 한다. 이 경우 옥상으로 통하는 출입문은 피난방향으로 열리는 구조로서 피난시 이용에 장애가 없어야 한다. <개정 2010.4.7.>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9조 (피난계단 및 특별피난계단의 구조) 3항

Check(REFB_9_3) {

	KS

}

KS {

	Stair myStair1{

		isObjectProperty(Stair.isEscape)=TRUE

		OR isObjectProperty(Stair.isSpecialEscape)=TRUE

}

	Space mySpace{

		getObjectProperty(Space.usage) = “RooftopPlaza”
}
		hasObject(Rooftop, mySpace)=TRUE



}

	Stair myStair2{

		hasObject(mySpace.Building,myStair1)=TRUE 

}	

	getObjectProperty(myStair.type)!= “WindingStair”

	isAccessible(myStair2,mySpace)=TRUE

	isEgressDirection(mySpace.Door) = TRUE

} 














Modify
8
1387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10조 1 항

제10조(관람석등으로부터의 출구의 설치기준) ①영 제38조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건축물의 관람석 또는 집회실로부터 바깥쪽으로의 출구로 쓰이는 문은 안여닫이로 하여서는 아니된다.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10조 (관람석등으로부터의 출구의 설치기준) 1항

check(REFB_10_1){

    Space mySpace = getSpace("Auditorium") + getSpace("AssemblyHal"l)



    Door myExit {

        isAccessible(mySpace, Door) = TRUE

        isObjectProperty(Door.isEntrance) = TRUE

    }

getObjectProperty(myExit.panelOperationType) != "OpeningInDoor"


} 














Modify
9
1452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14조의2조 2호

2. 공동주택등(당해 공동주택등에 출입하는 통로를 포함한다)과 위락시설등(당해 위락시설등에 출입하는 통로를 포함한다)은 내화구조로 된 바닥 및 벽으로 구획하여 서로 차단할 것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14조의 2 (복합건축물의 피난시설 등) 2호

Check(REFB_14-2_0_2){
    KS
}

KS{
  Space mySpace{
  Space.usage="MultiUnitHouse"  
  OR Space.usage="MedicalFacility"
  OR Space.usage="ChildrenRelatedFacility"
  OR Space.usage="WelfareFacilityForTheAged"
  }
 
 Space mySpace2{
 Space.usage="AmusementFacility"  
 OR Space.usage="FacilityForStorageAndTreatmentOfDangerousSubstance"
 OR Space.usage="Factory"
 OR Space.usage="AutomobileRepairShop"
 }

 Passage myPassage{
    isAccessible(Passage, mySpace)=True
    OR isAccessible(Passage, mySpace2)=True
 }


 isFirePartition(mySpace)=True
 isFirePartition(mySpace2)=True
 isFirePartition(myPassage)=True
} 














Modify
10
1479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15조 7 항

⑦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영 제34조제4항 후단에 따라 피난층 또는 지상으로 통하는 직통계단을 설치하는 경우 계단 및 계단참의 너비는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른 기준에 적합하여야 한다. <신설 2012.1.6.>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15조 (계단의 설치기준) 7항
check(REFP_15_7){
     IF CS THEN KS
}

CS{

Floor myFloor{
isObjectProperty(Floor.isEscape)=TRUE
}
      isAccessible(Stair,myFloor) 
      OR isAccessible(Stair,Ground)
}

KS{
      getResult(REFP_15_7_1)
      OR getResult(REFP_15_7_2)
} 














Modify
11
2680 건축법 시행령 제 34조 1 항

제34조(직통계단의 설치) ① 건축물의 피난층(직접 지상으로 통하는 출입구가 있는 층 및 제3항과 제4항에 따른 피난안전구역을 말한다. 이하 같다) 외의 층에서는 피난층 또는 지상으로 통하는 직통계단(경사로를 포함한다. 이하 같다)을 거실의 각 부분으로부터 계단(거실로부터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계단을 말한다)에 이르는 보행거리가 30미터 이하가 되도록 설치하여야 한다. 다만, 건축물(지하층에 설치하는 것으로서 바닥면적의 합계가 300제곱미터 이상인 공연장ㆍ집회장ㆍ관람장 및 전시장은 제외한다)의 주요구조부가 내화구조 또는 불연재료로 된 건축물은 그 보행거리가 50미터(층수가 16층 이상인 공동주택은 40미터) 이하가 되도록 설치할 수 있으며, 자동화 생산시설에 스프링클러 등 자동식 소화설비를 설치한 공장으로서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공장인 경우에는 그 보행거리가 75미터(무인화 공장인 경우에는 100미터) 이하가 되도록 설치할 수 있다. <개정 2009.7.16., 2010.2.18., 2011.12.30., 2013.3.23.>





// 건축법 시행령 34조 (직통계단의 설치) 1항

Check(EDBA_34_1){
     KS
}

KS{
Floor myFloor{
      isObjectProperty(Floor.isEscape) = TRUE
}

Space mySpace{
      getObjectProperty(Space.usage)="PerformanceHall"
      OR getObjectProperty(Space.usage)="AssemblyHall"
      OR getObjectProperty(Space.usage)="Auditorium"	
      OR getObjectProperty(Space.usage)="ExhibitionHall"
}

Door myDoor{
     isDirectlyAccessible(Door, Ground)=TRUE
}

Stair myStair{
     isObjectProperty(Stair.isDirect)=TRUE
     isAccessible(Stair,myFloor)=TRUE
     OR isAccessible(Stair,Ground)=TRUE
}

Ramp myRamp{
     isAccessible(Ramp,myFloor)=TRUE
     OR isAccessible(Ramp,Ground)=TRUE
}

Floor myFloor2{
     isObjectProperty(Floor.isEscape)=FALSE
     OR hasObject(Floor, myDoor)=FALSE
}

	Zone myZone{

		isDirectlyAccessible(myStair, Zone)=FALSE

	}

 

IF

	getFloorNumber(mySpace)>0

	getFloorArea(mySpace)<=300 m2

	isFireResistantStructure(MainStructuralPart)=TRUE

	OR isObjectProperty(MainStructuralPart.Material.nonCombustibility)=TRUE 

	THEN IF        getBuildingStoriesCount()>=16

	               getBuildingUsage()="MultiUnitHouse"

	          THEN ED= 40 

	ELSE THEN   ED=50               

	END IF



ELSE IF   

	getBuildingUsage() = "Factory" 

	isExist(ExtinguishingSystem)=TRUE 

	isObjectProperty(ExtinguishingSystem.isAutomatic)=TRUE

	getResult(REFB_8_2)=TRUE

	THEN IF   	getBuildingUsage() = "UnmannedFactory" 

			THEN ED=100

	ELSE THEN  ED=75

	END IF 



ELSE THEN ED=30

	END IF 



	(hasObject(myFloor,myStair)=TRUE

	hasObject(myZone, myStair)=TRUE

	getObjectDistance(Room,myStair, 1)<=ED)

	OR 

	(hasObject(myFloor,myRamp)=TRUE

	hasObject(myZone, myRamp)=TRUE

	getObjectDistance(Room,myRamp, 1)<=ED)

} 














Modify
12
2681 건축법 시행령 제 34조 2 항

② 법 제49조제1항에 따라 피난층 외의 층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용도 및 규모의 건축물에는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따라 피난층 또는 지상으로 통하는 직통계단을 2개소 이상 설치하여야 한다. <개정 2009.7.16., 2013.3.23., 2014.3.24.>





//건축법 시행령 34조 (직통계단의 설치) 2항

Check(EDBA_34_2){

   IF (CS1 AND CS2) THEN KS

}



CS1{

	isObjectProperty(Floor.isEscape) = FALSE

}



CS2{

	getResult(EDBA_34_2_1)=TRUE

   	OR getResult(EDBA_34_2_2)=TRUE

   	OR getResult(EDBA_34_2_3)=TRUE  

   	OR getResult(EDBA_34_2_4)=TRUE

   	OR getResult(EDBA_34_2_5)=TRUE

}



KS{

        Floor myFloor{

        isObjectProperty(Floor.isEscape)=TRUE

        }



   	Stair myStair{

      		isObjectProperty(Stair.isDirect) = TRUE

      		isAccessible(myFloor, Stair)= TRUE

      		OR isAccessible(Ground,Stair) = TRUE

   	}



   	getObjectCount(myStair)>2 

   	getResult(REFB_8_1) = True

} 














Modify
13
2694 건축법 시행령 제 35조 2 항

② 건축물(갓복도식 공동주택은 제외한다)의 11층(공동주택의 경우에는 16층) 이상인 층(바닥면적이 400제곱미터 미만인 층은 제외한다) 또는 지하 3층 이하인 층(바닥면적이 400제곱미터미만인 층은 제외한다)으로부터 피난층 또는 지상으로 통하는 직통계단은 제1항에도 불구하고 특별피난계단으로 설치하여야 한다. <개정 2008.10.29.>





//건축법 시행령 35조 (피난계단의 설치) 2항
check(EDBA_35_2){
	IF (CS1 AND CS2) THEN KS
}

CS1{
	Building.usage != "MultiUnitHouse.SideCorridorTypeMultiUnitHouse"
}

CS2{
	Floor myFloor{
 		IF (Building.usage = "MultiUnitHouse“) 
			THEN getFloorNumber(Floor) >= 16
     		ELSE 		
			getFloorNumber(Floor) >= 11
     		ENDIF

 		OR getFloorNumber(Floor) < -3
		getFloorArea(Floor) >= 400m2
	}

	Stair myStair {
		(isAccessible(Stair, Floor.isEscape) = TRUE
		 OR isAccessible(Stair, Ground) = TRUE)
                        isObjectProperty(Stair.isDirect) = TRUE
	}

	hasObject(myFloor, myStair) = TRUE
}

KS{
	isObjectProperty(myStair.isSpecialEscape) = TRUE
}
 














Modify
14
2695 건축법 시행령 제 35조 3 항

③ 제1항에서 판매시설의 용도로 쓰는 층으로부터의 직통계단은 그 중 1개소 이상을 특별피난계단으로 설치하여야 한다. <개정 2008.10.29.>





//건축법 시행령 35조 (피난계단의 설치) 3항
check(EDBA_35_3){
	IF (CS) THEN KS
CS{
	getResult(EDBA_35_1) = TRUE

	Floor myFloor {
		Floor.usage = “CommercialFacility”
	}

	Stair myStair{
		isObjectProperty(Stair.isDirect) = TRUE
	}

	isAccessible(myFloor, myStair) = TRUE
}

KS{
	isObjectProperty(one.myStair.isSpecialEscape) = TRUE
}
 














Modify
15
2700 건축법 시행령 제 36조

제36조(옥외 피난계단의 설치) 건축물의 3층 이상인 층(피난층은 제외한다)으로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용도로 쓰는 층에는 제34조에 따른 직통계단 외에 그 층으로부터 지상으로 통하는 옥외피난계단을 따로 설치하여야 한다. <개정 2014.3.24.>





//건축법 시행령 36조 (옥외 피난계단의 설치)

Check(EDBA_36){
    IF CS THEN KS
}

CS{
   getBuildingStoriesCount()>=3
   getResult(EDBA_36_0_1)=True
   OR getResult(EDBA_36_0_2)=True
}

KS{
   Stair myStair1{
       isObjectProperty(Stair.isDirect)=True
   }
   
   Stair myStair2{
       isObjectProperty(Stair.isEscape)=True
       isAccessible(Stair, Ground)=True
   }
  
   isExist(myStair1)=True
   isExist(myStair2)=True
} 














Modify
16
2706 건축법 시행령 제 38조

제38조(관람석 등으로부터의 출구 설치) 법 제49조제1항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건축물에는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따라 관람석 또는 집회실로부터의 출구를 설치하여야 한다. <개정 2013.3.23., 2014.3.24.>





//건축법 시행령 38조(관람석 등으로부터의 출구 설치)

Check(EDBA_38){

  IF (CS) THEN  KS ENDIF

}



CS{

    getResult(EDBA_38_0_1) = TRUE

    OR getResult(EDBA_38_0_2) = TRUE

    OR getResult(EDBA_38_0_3) = TRUE

    OR getResult(EDBA_38_0_4) = TRUE

    OR getResult(EDBA_38_0_5) = TRUE

}



KS {

    Space mySpace = getSpace("Auditorium")+getSpace("AssemblyHall")



    Door myExit {

        isObjectProperty(Door.isEntrance) = TRUE

        isAccessible(mySpace, Door) = TRUE

        getResult(REFB_10_1) = TRUE

    }



    hasElement(mySpace, myExit)=TRUE 

} 














Modify
17
2726 건축법 시행령 제 40조 1 항

제40조(옥상광장 등의 설치) ① 옥상광장 또는 2층 이상인 층에 있는 노대(露臺)나 그 밖에 이와 비슷한 것의 주위에는 높이 1.2미터 이상의 난간을 설치하여야 한다. 다만, 그 노대 등에 출입할 수 없는 구조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건축법 시행령 40조 (옥상광장 등의 설치) 1항

check(EDBA_40_1){

	IF (CS) THEN KS

}



CS{

	Space myBalcony {

		getSpace(“Balconly”)

		Space.Floor.number >= 2

	}



	Space mySpace{

		getSpace(“RoofTopPlaza”) + getSpace(myBalcony)

	}



	isAccessible(mySpace) = TRUE

}



KS{

	hasElement(mySpace, Railing) = TRUE

	mySpace.Rail.height >= 1.2m

} 














Modify
18
2733 건축법 시행령 제 41조 1 항

제41조(대지 안의 피난 및 소화에 필요한 통로 설치) ①건축물의 대지 안에는 그 건축물 바깥쪽으로 통하는 주된 출구와 지상으로 통하는 피난계단 및 특별피난계단으로부터 도로 또는 공지(공원, 광장, 그 밖에 이와 비슷한 것으로서 피난 및 소화를 위하여 해당 대지의 출입에 지장이 없는 것을 말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로 통하는 통로를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라 설치하여야 한다. <개정 2010.12.13.>





Check(EDBA_41_1){

    KS

}







KS{



   Door  myDoor {
getObjectProperty(Door.functionType) = "Main"
   }

   Stair myStair{
isAccessible(Stair, Ground) = TRUE
isObjectProperty(Stair.isEscape) = TRUE

       OR isObjectProperty(Stair.isSpecialEscape) = TRUE



   }

   Passage  myPassage{

       isGoThrough(myStair, Road, Passage)=True

       OR isGoThrough(myStair, OpenSpace, Passage )=True

   }



   isExist(myDoor)=True

   isExist(myPassage)=True

   getResult(EDBA_41_1_1)=True

   getResult(EDBA_41_1_2)=True

   getResult(EDBA_41_1_3)=True

} 














Modify
19
2747 건축법 시행령 제 46조 2 항 2호

2. 물품의 제조ㆍ가공ㆍ보관 및 운반 등에 필요한 고정식 대형기기 설비의 설치를 위하여 불가피한 부분. 다만, 지하층인 경우에는 지하층의 외벽 한쪽 면(지하층의 바닥면에서 지상층 바닥 아래면까지의 외벽 면적 중 4분의 1 이상이 되는 면을 말한다) 전체가 건물 밖으로 개방되어 보행과 자동차의 진입ㆍ출입이 가능한 경우에 한정한다.





//건축법 시행령 46조 (방화구획의 설치) 2항 2호

check(EDBA_46_2_2){

IF CS THEN KS

}



KS{

isExist(StationaryLargeComponent)=TRUE

}



CS{

Floor myFloor{
getFloorNumber()<0
}

AND isAccessible(myFloor, Ground) = TRUE

} 














Modify
20
9589 유도등 및 유도표지의 화재안전기준(nfsc 303) 제 5조 1 항 3호

3. 제1호와 제2호에 따른 출입구에 이르는 복도 또는 통로로 통하는 출입구





//유도등 및 유도표지의 화재안전기준(nfsc 303) 5조(피란구유도등) 1항 3호 

Check(NFSC303){
           KS
}
  Door myDoor{
      isObjectProperty(Door.isEntrance)=True     
     (OR hasObject( myStair, Door)=True
     OR hasObject(myStair.Space,Door)=True
     OR hasObject(myStair.AncillaryRoom,Door)=True)

       OR isDirectlyAccessible(Door, Ground)=True          
    }
 LeadingLight myLeadingLight{
        isObjectProperty(LeadingLight.isForExit)=True
    }

  Passage myPassage{
     isAccessible(myDoor, Passage)=True
   }
  Corridor myCorriodr{
     isAccessible(myDoor, Corridor)=True
  }

  Door myDoor2{
      isObjectProperty(Door.isEntrance)=True    
     isAccessible(myPassage, Door)=True
     or isAccessible(myCorridor, Door)=True
  }

isInstalled(myLeadingLight, myDoor2)=True

} 














Modify
    1      
 
This is Design IT Lab server's restricted area. Authorized users could access this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