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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24조의2 조
제24조의2(소규모 공장용도 건축물의 마감재료) ①영 제61조제1항제4호가목 및 제2항제1호나목에서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화재위험이 적은 공장"이란 각각 별표 3의 업종에 해당하는 공장을 말한다. 다만, 공장의 일부 또는 전체를 기숙사 및 구내식당의 용도로 사용하는 건축물을 제외한다. <개정 2008.3.14., 2010.12.30., 2012.1.6., 2013.3.23.> ②영 제61조제1항제4호나목에서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출구"란 건축물의 내부의 각 부분으로부터 출구(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출구를 말한다)에 이르는 보행거리가 30미터 이하가 되도록 설치된 유효너비 1.5미터 이상의 출구를 말한다. <개정 2008.3.14., 2010.12.30., 2013.3.23.> ③영 제61조제1항제4호다목에서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성능을 구비한 복합자재"란 자재의 철판과 심재(心材)가 「산업표준화법」에 따른 한국산업규격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 각 호의 품질기준을 갖춘 경우를 말한다. <개정 2006.6.29., 2008.3.14., 2010.12.30., 2013.3.23.> 1. 철판 : 도장용융아연도금강판중 일반용으로서 전면도장의 횟수는 2회 이상이고 두께는 0.5밀리미터 이상인 것 2. 심재 가. 발포 폴리스티렌 단열재로서 비드보온판 4호 이상인 것 나. 경질 폴리우레탄 폼 단열재로서 보온판 2종2호 이상인 것 다. 그 밖의 심재는 불연재료ㆍ준불연재료 또는 난연재료인 것 [본조신설 2005.7.22.] [제목개정 2010.12.30.]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24조의2 (소규모 공장용도 건축물의 마감재료) 1항
check(REFB_24-2_1){
KS
}
KS{
getResult(REFB_*_3) = TRUE
(getBuildingUsage() != "Dormitory"
OR getBuildingUsage() != "Cafeteria"
OR getSpaceUsage() != "Dormitory"
OR getSpaceUsage() != "Cafeteria")
}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24조의2 (소규모 공장용도 건축물의 마감재료) 2항 check(REFB_24-2_2){ KS } KS{ Door myDoor{ isObjectProperty(Door.isEntrance) = TRUE } getObjectDistance(Building.IndoorElement, Door) <= 30 isObjectProperty(Door.effectiveWidth) >= 1.5m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24조의2 (소규모 공장용도 건축물의 마감재료) 3항 Check(REFB_24-2_3){ KS } KS{ getResult(REFB_24-2_3_2)=True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24조의2 Check(REFB_24-2_3_2){ KS } KS{ getResult(REFB_24-2_3_2_가)= True OR getResult(REFB_24-2_3_2_나)= True OR getResult(REFB_24-2_3_2_다)= True }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24조의2 (소규모 공장용도 건축물의 마감재료) 3항 2호 가목
Check(REFB_24-2_3_2_1){
KS
}
KS{
getObjectMaterial(Heartwood) = "FiringPolystyreneInsulation"
}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24조의2 (소규모 공장용도 건축물의 마감재료) 3항 2호 나목
Check(REFB_24-2_3_2_2){
KS
}
KS{
getObjectMaterial(Heartwood) = "ChangePolyurethanFormInsulation"
} //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24조의2 (소규모 공장용도 건축물의 마감재료) 3항 2호 다목 Check(REFB_24-2_3_2_3){ IF CS THEN KS } CS{ getResult(REFB_24-2_3_2_1) = FALSE getResult(REFB_24-2_3_2_2) = FALSE } KS{ getObjectProperty(Heartwood.Material.flameResistance) = TRUE OR getObjectProperty(Heartwood.Material.nonCombustibility) = TRUE OR getObjectProperty(Heartwood.Material.quasiNonCombustibility) = TRU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