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72718
건축물의 에너지절약설계기준 제 6조 1호 가 2) 목
2) 지면 및 토양에 접한 바닥 부위로서 난방공간의 외벽 내표면까지의 모든 수평거리가 10미터를 초과하는 바닥부위
//스프링클러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103) 6조 (폐쇄형스프링클러설비의 방호구역·유수검지장치) 4호
Check(NFSC103_6_4){
KS
}
KS{
Material myMaterial{
getObjectProperty(Object.Material)="ProtectiveWire Mesh"
}
isExternal(WaterflowIndicator)=FALSE
OR isPartitioned(WaterflowIndicator, , myMaterial) = TRUE
getObjectVerticalDistance(FloorSlab, WaterflowIndicator, a)0.8m >=
getObjectVerticalDistance(FloorSlab, WaterflowIndicator, a)0.8m <= 1.5m
Door myDoor{
getObjectProperty(Door.width) >= 0.5m
getObjectProperty(Door.height) >= 1m
}
hasObject(WaterflowIndicator.Space,myDoor)=TR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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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72820
건축물의 에너지절약설계기준 제 10조 3호 가 목
가. 조명기기 중 안정기내장형램프, 형광램프, 형광램프용안정기를 채택할 때에는 제5조제11호라목에 따른 고효율 조명기기를 사용하여야 하며, 유도등 및 주차장 조명기기는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제품에 해당하는 LED 조명을 설치하여야 한다.
//간이스프링클러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103a) 6조 (간이스프링클러설비의 방호구역·유수검지장치) 4호
Check(NFSC503A_6_0_4){
KS
}
KS{
(isExternal(WaterflowIndicator)=FALSE
OR isPartitioned(WaterflowIndicator, ProtectiveWire Mesh) = TRUE)
0.8m <= getObjectVerticalDistance(FloorSlab, WaterflowIndicator, a) <= 1.5m
Door myDoor{
getObjectProperty(Door.width) >= 0.5m
getObjectProperty(Door.height) >= 1m
}
hasObject(WaterflowIndicator.Space,myDoor)=TR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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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19410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3조 1호 나 목
나. 골구를 철골조로 하고 그 양면을 두께 4센티미터 이상의 철망모르타르(그 바름바탕을 불연재료로 한 것에 한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 또는 두께 5센티미터 이상의 콘크리트블록ㆍ벽돌 또는 석재로 덮은 것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3조 (내화구조) 1호 나목
Check (REFB_3_0_1_나){
KS
}
KS{
getObjectProperty(Wall.Structure.materialType) = "SteelFrame"
(isInstalled(Wire MeshMortar, Wall.DoubleSide) = TRUE
getObjectWidth(Wire MeshMortar) >= 4cm)
(isInstalled(ConcreteBlock, Wall.DoubleSide) = TRUE
OR (getObjectWidth(ConcreteBlock) >= 5cm )
(isInstalled(Brick, Wall.DoubleSide) = TRUE
OR getObjectWidth(Brick) >= 5cm )
(isInstalled(Stone, Wall.DoubleSide) = TRUE
OR getObjectWidth(Stone) >= 5c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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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19417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3조 4호 다 목
다. 철재의 양면을 두께 5센티미터 이상의 철망모르타르 또는 콘크리트로 덮은 것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3조 (내화구조) 4호 다목
Check (REFB_3_0_4_다){
KS
}
KS{
(isInstalled(Wire MeshMortar, Steel.DoubleSide) = TRUE
getObjectWidth(Wire MeshMortar) >= 5cm)
OR (isInstalled(ConcreteBlock, Wall.DoubleSide) = TRUE
getObjectWidth(ConcreteBlock) >= 5c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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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19421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3조 6호 다 목
다. 철재로 보강된 유리블록 또는 망입유리로 된 것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3조 (내화구조) 6호 다목
Check (REFB_3_0_6_다){
IF CS THEN KS
}
CS{
getObjectProperty(Roof.Structure.materialType) = "GlassBlock" OR "Wire dSheetGlass"
isObjectProperty(Structure.isReinforcedSteelStructure) = TR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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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25194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9조 2 항 1호 라 목
라. 계단실의 바깥쪽과 접하는 창문등(망이 들어 있는 유리의 붙박이창으로서 그 면적이 각각 1제곱미터 이하인 것을 제외한다)은 당해 건축물의 다른 부분에 설치하는 창문등으로부터 2미터 이상의 거리를 두고 설치할 것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9조 (피난계단 및 특별피난계단의 구조) 2항 1호 라목
check(REFB_9_2_1_4){
IF (CS1 AND CS2) THEN KS
}
CS1 {
Opening myOpening1{
isConnectedTo(Stair.Space, Opening) = TRUE
getObjectProperty(Opening.material)= “Wire ContainedGlass”
getObjectProperty(Window.panelOperationType)= “FixedSashWindow”
getObjectProperty(Opening.area)=< 1㎡
}
CS2 {
Opening myOpening2{
getObject(Opening) != myOpening1
}
KS{
getElementDistance(myOpening1, myOpening2, a)>=2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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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25195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9조 2 항 1호 마 목
마. 건축물의 내부와 접하는 계단실의 창문등(출입구를 제외한다)은 망이 들어 있는 유리의 붙박이창으로서 그 면적을 각각 1제곱미터 이하로 할 것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9조 (피난계단 및 특별피난계단의 구조) 2항 1호 마목
check(REFB_9_2_1_5){
KS
}
KS{
Opening myOpening3{
getObject(Opening)!= Door
isConnectedToExternal(Opening) = FALSE
hasElement(Stair.Space, Opening) = TRUE
}
getObjectProperty(myOpening3.material)= “Wire ContainedGlass”
getObjectProperty(myOpening3.type)= “FixedSashWindow”
getObjectProperty(myOpening3.area)=<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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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25199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9조 2 항 2호 가 목
가. 계단은 그 계단으로 통하는 출입구외의 창문등(망이 들어 있는 유리의 붙박이창으로서 그 면적이 각각 1제곱미터 이하인 것을 제외한다)으로부터 2미터 이상의 거리를 두고 설치할 것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9조 (피난계단 및 특별피난계단의 구조) 2항 2호 가목
check(REFB_9_2_2_1){
IF (CS) THEN KS
}
CS {
Opening myOpening1{ getObjectProperty(Opening.material)= “Wire ContainedGlass”
getObjectProperty(Window.panelOperationType)= “FixedSashWindow”
getObjectProperty(Opening.area)=< 1㎡
}
Door myDoor {
isAccessible(Stair, Door)=TRUE
}
Opening myOpening2{
getObject(Opening) != myOpening1
getObject(Opening) != myDoor
}
isExist(myOpening2) = TRUE
}
KS{
getElementDistance(Stair, myOpening2, a)>=2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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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25208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9조 2 항 3호 마 목
마. 계단실·노대 또는 부속실에 설치하는 건축물의 바깥쪽에 접하는 창문등(망이 들어 있는 유리의 붙박이창으로서 그 면적이 각각 1제곱미터이하인 것을 제외한다)은 계단실·노대 또는 부속실외의 당해 건축물의 다른 부분에 설치하는 창문등으로부터 2미터 이상의 거리를 두고 설치할 것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9조 (피난계단 및 특별피난계단의 구조) 2항 3호 마목
check (REFB_9_2_3_5){
CS TEHN KS
}
CS{
Space mySpace {
getSpace(Stair.Space)
getSpace(“Balcony”)
getSpace(“AncillaryRoom”)
}
Opening myOpening1 {
hasElement(mySpace,Opening)=TRUE
isConnectedToExternal(Opening) = TRUE
Opening myOpening2 {
getObjectProperty(Opening.material)= “Wire ContainedGlass”
getObjectProperty(Window.panelOperationType)= “FixedSashWindow”
getObjectProperty(Opening.area)=< 1㎡
}
Opening myOpening3{
getObject(myOpening1)-getObject(myOpening2)
}
isExist(myOpening3)=TRUE
KS{
Opening myOpening4{
getObject(Opening)-getObject(myOpening3)
}
getElementDistance(myOpening3, myOpening4, a)>=2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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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25210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제 9조 2 항 3호 사 목
사. 계단실의 노대 또는 부속실에 접하는 창문등(출입구를 제외한다)은 망이 들어 있는 유리의 붙박이창으로서 그 면적을 각각 1제곱미터 이하로 할 것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9조 (피난계단 및 특별피난계단의 구조) 2항 3호 사목
check (REFB_9_2_3_7){
CS TEHN KS
}
CS{
Space mySpace {
getSpace(“Balcony”)
getSpace(“AncillaryRoom”)
hasObject(Stair.Space,Space)=TRUE
}
Opening myOpening {
getObject(mySpace.Opening)
}
isExist(myOpening)=TRUE
}
KS{
getObjectProperty(myOpening.material)= “Wire ContainedGlass”
getObjectProperty(Window.panelOperationType)= “FixedSashWindow”
getObjectProperty(myOpening.area)=<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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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20123
연소방지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6) 제 8조 3호
3. 방화벽을 관통하는 케이블·전선 등에는 내화성이 있는 화재차단재로 마감할 것
// 연소방지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506) 8조 (방화벽의 설치기준) 3호
Check(NFSC506_8_0_3){
KS
}
KS{
Wall myWall{
isObjectProperty(Wall.isFireProofWall)=True
}
IF isInstalled(Wire , myWall)=True
THEN isObjectProperty(Wire .Finish.Material.isFireStop)= TRUE
END IF
IF isInstalled(Cable, myWall)=True
THEN isObjectProperty(Cable.Finish.Material.isFireStop)= TRUE
END I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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